고속도로통행료 조회 미납 확인방법



고속도로통행료 조회 미납 확인방법


휴가철이다보니 지난 주말 동안 많은 차량들이 서울을 빠져나가거나 휴가가 끝나고 올라오는 길이 대단히 막혔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휴가를 다녀오는 동안에 사건사고가 많아서 안타까운 일들이 많아 통탄스럽기만 합니다. 어쨌든 아직까진 휴가 가실 분들이 아직 많기 때문에 가는 동안에 무탈히 재밌게 다녀오시길 바라는 마음이네요. 


가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고속도로통행료 조회 방법과 혹은 미납이 있는 분들은 출발하시기 전 한번쯤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혼자 떠다는 여행이 아니라면 친구들과 회비를 걷는 경우가 많은데, 작은 비용이 아니라 고속도로통행료조회를 하시고 여행비용해 같이 첨부하세요.





고속도로통행료조회는 네이버에서도 간단하게 조회하실 수도 있습니다. 고속도로통행료 미납여부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 그에 대한 간단한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는 간단하게 출발지 -> 도착지를 설정하여 통해료 계산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시로 서울특별시 구로구 -> 부산광역시까지 입력을 하였을때 중형차 기준으로는 27,400원이 나옵니다. 지역만 표기 되기 여행 루트에 따라서 고속도로통행료가 달라질수도 있기 있는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라도 통행료 미납이 되는 차량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추후에 비용을 처리하지 않을 경우 10배 이상의 과태료를 낼 수도 있으니 그때 그때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요즘에는 하이패스를 통해서 후불로 내는 분들이 많아지긴 했지만 혹시 모르니 한번쯤 꼭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고속도로통행료조회 및 미납요금 조회, 고속도로노선, 휴게소 정보, 하이패스에 대한 정보들과 같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속도로통행료미납 조회의 경우에는 간단합니다. 

차량번호만 입력을 하게되면 미납이 없을 경우에는 '미납된 자료가 없습니다'라고 표기가 되고, 미납이 되었을 경우에는 미납한 날일짜를 표기하여 금액이 표기되어 집니다. 미납된 경우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연체 지연될 경우 배 이상의 과금을 물리게 되니 시간내에 꼭 납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