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5분이면 끝!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5분이면 끝!




제가 벌써 고등학교를 졸업한지도 꽤 오랜 시간이 지난 듯합니다.. 거의 10년이라는 세월을 훌쩍 넘겨버렸을 만큼 시간은 참 빨리도 흐르네요. 졸업한지도 오래되었으니 그만큼 사회생활도 많이 했는데, 그 동안 가끔씩 고등학교 졸업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큰 이유는 바로 취업을 할때 졸업증명서를 떼서 제출을 해야 하거든요. (대학교도 포함) 



과거에는 인터넷발급 시대가 아니었기 때문에 직접 학교를 찾아가서 학교장의 직인이 찍힌 증명서를 발급 받아 냈었지만, 요즘 시대에는 인터넷으로 5분안에 휘리릭 뽑을 수가 있으니 참.. 많은 변한거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혹시나 필요할 분들에게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은 2가지 방법 있습니다. 


첫번째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두번째는, 민원24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느곳을 이용하시든지 똑같은 증명서를 발급 받게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구요, 제가 이용하려는 곳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교육부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들어가시면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안에서 말씀드리다 싶이 본인이 졸업한 고등학교가 소속되어 있는 교육청을 선택하여 줍니다.



홈에듀 민원서비스로 이동을 하게 되면 이제 온라인으로 발급민원 서비스를 봅니다. 

* 학생 

졸업증명서 / 학교생활기록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되어야 하므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정말 쉽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한후에는 신천정보에 정보를 모두 입력한 후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정말 5분이면 후다닥 끝납니다. ^^ 


 

모든 내용을 기입 후에 확인 누르고 나면 발급 정보에는 이름과 졸업번호, 졸업학교, 발급기관이 명시되어집니다. 

그리고 발급버튼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완료되어 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