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해봐요!



빠른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해봐요!




저란 사람 벌써 학교라는 곳을 떠난지가 벌써 10년이 훌쩍 넘어버렸답니다. 학창시절에는 정말 언제 어른이 되나 시간이라는게 정말 늦다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어른이 되었더니 그때에는 안갔던 시간이 정말 눈 깜짝할사이에 시간괴물이 되어 벌써 10년이라는 시간을 훌쩍 지나 버리고 난 뒤랍니다. 저 또한 그때에 어른들이 말하는 그 시간개념에 대해서 그달리 생각안했는데 역시 제가 겪어보니 정말 그때가 정말 소중한 시간이였다는것을 절실히 깨닫는 나이가 된 듯 합니다. 그래도 그때의 추억들은 남아서 꿈속에서나마 그때의 그시절로 잠시나마 돌아가곤 하는데, 정말 유치하고 재밌는 순간순간들이 너무 많았던듯 합니다. 







사설이 좀 길었지만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것은 다름이 아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에 관한 이야기를 해드릴까 합니다.  생활기록부가 필요한 경우는 아무래도 대학교 진학, 혹은 취업할 때 증빙자료로 종종 요구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예전에는 직접 졸업했던 고등학교로 방문을 하여 직접 받아서 제출을 해야 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답니다.  그래서 '나이스'라는 인터넷 민원 서비스를 통해서 여러분들의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스 홈페이지를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서비스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민원서비스, 학생서비스, 학부모 서비스, 교직원온라인채용, 검정고시, 방과후학교외부강사서비스 등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고, 오늘의 주제인 생활기록부는 '홈에듀 민원서비스' 곳을 통해 알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하시게 되면 시도교육청을 선택합니다. 본인이 졸업한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전라북도 출신이라서 전라북도 교육청을 클릭하면 해당 교육청으로 이동이 되어 집니다. 







전라북도 교육청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며, 페이지 오른쪽에 보시면 온라인발급민원(자주사용하는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졸업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등과 같이 사회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증명서들을 인터넷발급을 통해 받아보실 수가 있으니 언제라도 기억을 해두셨다가 필요하 실때 '나이스'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필요 한 것이 있는데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알아두실게 어떤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되든지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필요하기 때문에 휴대기기(USB)에 넣어 두셔서 필요하실때 이용을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을 위해서라도 공인인증서는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두십시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이후에는 이렇게 신청정보와 함께 발급 정보가 함께 효기되어 집니다. 물론 프린터를 연결해 놓은 컴퓨터에서 발급을 하시면 프린터물로 결과치를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요즘에는 각종 자료와 문서, 혹은 증명서 들을 직접 센터를 방문하지도 않고도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으니 궁금한 점들은 민원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기 전에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충분히 알아보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요즘 취업전선이 그리 썩 좋지 않다는 얘기들이 많이 돌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경기가 침체되어 있다보니 그만큼 일자리도 많이 줄어들고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공채인원들이 점차 줄어드는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다들 힘들어 하실거 알겠지만 그래도 보다 열심히 노력을 하다보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을 겁니다. 다들 힘들내시구요.. ^^ 벌써 2016년 반절이 넘어 갔는데, 남은 기간 동안 모두들 파이팅 하기실 바라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