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꼬마리(cocklebur) 효능 알아보기




도꼬마리(cocklebur) 효능 알아보기 





이식물은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식물 중에 하나랍니다. 저도 명절때 성묘갈때 한두번씩 보던것인데, 이 식물 끝에 나있는 돌기 때문에 옷에 달라붙곤 했었습니다. 잡초라도 쓸모있고 각각의 효능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도꼬마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꼬마리 효능으로 첫번째로는 면역력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이 식물의 열매인 창이자를 자주 드시게 주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환절기나 겨울철에 감기와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효능,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고, 알콜중독자에게 효엄이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도꼬마리를 차로 만들어 먹을 경우 술맛이 떨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남편이나 남자친구가 술을 좋아하면 몸에 좋다고 하면서 은근슬쩍 내밀어 보세요 ^^ 먹는 방법은 씨앗을 약한 불에 달달 볶아서 그씨앗을 물에 달여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세번째 효능, 노화예방 및 피부 미용에 좋다. 이 식물 성분 중에서 항산화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빈다.



네번째, 비염 & 축농증에 효엄이 있다고 합니다. 항알러지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평소에 알러지가 있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고 비염이나 축농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이 열매를 가루로 만들어서 물에 타먹으면서 남은 물로 코를 씻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도꼬마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주변에 쉽게 나는 식물도 잘 알아보면 몸에 좋은 것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씩 눈여겨 보셔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