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AOD 화면 끄기 설정 방법

아이폰15 프로 AOD 화면 끄기

 

아이폰15 프로 AOD 화면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아이폰14 혹은 15버전을 사시는 분들은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나서 화면에 대한 약간의 이질감과 불편함을 느꼈을 것입니다. 

보통은 우측 전원버튼을 누르거나 잠금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면 화면이 완전히 꺼지게 되는데 14,15 시리즈 부터는 화면이 불투명하게 살짝 켜져 있게 기능이 바뀌게 되어 덜 꺼졌다는 느낌과 배터리에 대한 걱정 때문에 오히려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에 한해서 아이폰15프로 AOD 화면 끄기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 참조하기

아이폰 AOD 끄기 비활성화 3분 완벽정리
아이폰15프로 화면끄기 AOD 설정 끄기 해결!
아이폰15프로 잠금화면 끄기 안꺼짐 변경방법

 

아이폰 AOD 기능이란?

AOD라는 단어는 'always on display'라는 단어의 앞자리를 딴 이니셜인데 해석을 하자면 말 그대로 내 화면이 항상 켜져 있다라는 뜻으로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화면이 계속 켜져 있는 상태를 일컫습니다. 

화면이 모두 꺼져 있지 않는 상태로 최소한의 전력을 이용해 잠금화면에서도 시간, 날짜, 일정, 알림, 위젯등을 일부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아이폰15프로 aod 화면 끄기

애플에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새로 추가하여 기본구성으로 나온 기능이긴 하지만 어떤 이들에게는 오히려 화면이 덜꺼지는 것 자체에 대한 신경을 쓰고 불편해하거나 배터리에 대한 걱정을 만들게 되므로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1. 아이폰 설정 탭 들어갑니다.

아이폰을 실행 뒤에 [설정]을 눌러 줍니다.

 

2. 설정탭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누릅니다. 

아이폰 잠금화면은 [디스플레이 및 밝기]안에 속해있는 기능이기에 탭하여 들어가 줍니다. 

 

3.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화면 상세표시를 눌러줍니다.

설정 화면에서 맨 하단 아래로 드래그 하여 내려 주면 [화면 상시표시] 버튼이 나오며, 잠금화면을 어둡게 화여 최소한의 전력으로 시간과 위젯등을 표시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4. 아이폰15프로 AOD 화면끄기 모두 비활성화

현재 사용하고 있는 AOD 기능을 모두 해제하려고 한다면 [화면 상시표시] 해당기능을 누르게 되면 모두 비활성화가 됩니다. 

 

5. 선택적인 일부 AOD 기능만 끄기

평소 시간을 보기 위해서 자주 켜시는 분들이라면 [배경화면 보기]기능만 비활성화 할 경우 잠금화면은 기존처럼 어둡게 사용이 가능하고, 시간만 표기되어 잠금해제를 안해도 시간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AOD 끄기 간단요약

1. 아이폰 설정을 누른다.
2.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간다.
3. 화면 상세표시를 눌러 준다.
4. 화면 상시표시 기능을 해제 한다.
5. 시계만 표시할 경우 [배경화면 보기]만 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나온 아이폰15프로 AOD 화면 끄기 기능이긴 하지만, 어떤 이들에게는 오히려 불편함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완전히 꺼지지 않는 화면은 수면을 취할때 빛공해가 있을 수 있거으며 배터리 소모에 대해 걱정이 있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OFF 해주신 뒤 사용을 하시면 된답니다. 

 

다른 도움되는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