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롯데아울렛 맛집 베스트 5 최신판 (광고 아님)

피자를 먹는 사진

 

업무 때문에 광교 인근으로 자주 온터라 매번 같은 음식을 먹기에는 좀 따분해서 시간 여력이 되면 광교 롯데아울렛 근처에 있는 맛집을 종종 알아보며 다니다가 그곳 인근에서 자주 식사를 하게 되어 제 나름대로의 맛집로드가 생겨버렸네요. 물론 다른 곳들도 맛있는 곳들이 많지만 많이 벗어 날 수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이 근방에서 식사하기에 더없이 좋은 저만의 맛집 베스트 5를 한번 정리해 보았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소년피자

영업시간 :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롯데아울렛 광교점 지하1층 02호

 

저도 피자를 좋아해서 집에서나 회사에서나 간식대용으로 배민을 시켜 종종 시켜먹을 정도로 애호가 였는데 점심식사로 이곳에서 만든 머쉬룸피자를 한번 맛보고 신세계가 펼쳐 졌을 정도로 정말 맛있는 피자를 먹을 수 있었답니다. 머쉬룸피자는 머쉬룸소스, 모짜렐라치즈, 양송이, 트러플 오일이 첨가된 피자인데 저도 트러플 향을 좋아하지만 트러플 매니아분들에게는 거의 환장할 정도로 아주 최고의 맛을 내는 피자랍니다. 

 

짧쪼름하면서도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의 도우도 한몫해서 하나도 남김없이 싹쓸어 먹고 나왔던 기억이 있을정도였고 이후에는 출장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종종 머쉬룸 피자를 꼭 사가지고 갈 정도입니다. 

 

그냥 피자가 미쳤다고 보시면 됩니다. 

광교 롯데아울렛 맛집 중에서는 개인적으로는 원탑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소문만 퍼진다면 이곳은 삽시간에 웨이팅을 줄지어 설 정도의 맛집으로 알려질만한 급이라고 생각합니다. 

 

 

2. 감칠면가

영업시간 :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02호

 

이전에 딱 한번 가봤던 곳인데 원래 여기가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줄지어 섰을 정도로 광교 맛집으로 입소문난 곳이라고 알려져 있는 곳이랍니다. 지금도 사람들이 많이 있긴 하지만 솔직히 예전만큼은 못한거 같지만 그래도 메뉴들이 새로 리뉴얼 되면서 다시 맛집으로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홍콩+ 태국 현지식 콜라보된 쌀국수를 판매했었지만 최근에는 메뉴를 바꿔서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으로 바꾼 해장 쌀국수 등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전보다 호불호 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해장쌀국수가 매콤하면서 먹기에 아주 딱 좋습니다. 

 

 

3. 알찬밥상

영업시간 :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02-3호

 

여기는 일반적인 한식을 파는 곳인데 분위기가 꽤나 고급스럽고 기본 솥밥으로 나오기 때문에 가족 단위와 어르신분들이 이곳을 많이 찾으시는 곳 같았습니다. 저도 올때마다 느낀게 이근방에 사시는 건지 몰라도 손님 중에는 어르신 분들이 꽤 많이 오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럴만한게 메뉴가 일반 한식에서는 잘 나오지 않는 육회비빔밥이라던지 , 멍게비빔밥이라던지가 나오고 솥밥 또한 능이버섯 솥밥, 나물솥밥과 같이 어르신 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메뉴들이 나오는것 같았네요. 저도 이곳에서 멍게비빔밥을 먹어보았는데 신선한 탓인지 바다향이 물씬 나는게 정말 맛있게 먹고 나온 기억이 있었습니다. 

 

젊은 분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곳이지만 어르신분들에게 더 인기있는 광교 롯데아울렛 맛집 인것 같았습니다. 

 

 

4. 쉼

영업시간 :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02-5호

 

여기는 오픈하기 전부터 좀 떠들석 했던 곳이긴한데 최현석 셰프님과 함께 일하셨던 곳에서 오너셰프로 있었을 만큼 실력 충분한 이영무 셰프가 오프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이랍니다. 

 

저도 여기서 명란파스타와 함께 다른 파스타를 모두 맛보았는데 후~ 강남 유명 식당가에서나 맛볼 수 있는 퀄리티 높은 파스타를 이곳 광교에서 맛볼 수 있다는게 정말 신기할 정도로 맛있었답니다.  물론 가격이 좀 나가서 일반 직장인인 제가 점심식사로 먹기에는 조금 부담이 없지 않아 있지만 기념일이나 커플, 부부 동반으로 분위기 있는 곳에서 고급스러운 식사를 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곳이랍니다. 

 

 

5. 코유키

영업시간 :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롯데아울렛 광교점 지하 1층 02-4호

 

마지막 광교 롯데아울렛 맛집 중에서 소개해 드릴 곳은 코유키라는 곳인데, 여기는 일식집인데 돈까스를 팔고 있기는 하지만 메인 메뉴는 아니고 일본 가정식으로 만들어진 솥밥 타키코미고항을 우리나라 식으로 재해석해 만든 메뉴들을 팔고 있는 곳이랍니다. 

 

저는 이곳에서 솥밥이 아닌 돈까스가 땡겨서 돈까스를 먹었는데도 맛이 아주 괜찮았는데 같이 먹었던 동료직원이 먹은 가리비 타키코미고항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아직은 저도 이곳을 1번 밖에 가질 못해서 다른 메뉴들을 한번 맛보고 싶은마음에 안달이 나있을 정도로 기존의 일식과는 차별화된 맛들일 너무나도 궁금하네요. 

 


다음번에도 이곳으로 다시 한번 방문해서 다른 음식들을 한번더 맛보고 난 뒤에 추가적으로 이곳에 맛에 대한 업데이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광교 롯데아울렛 맛집도 많기는 하겠지만 개인적으론 이곳 5곳이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라고 생각 한답니다. 

 

그밖에의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