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다미아 효능 견과류로 인기 끄는 이유



마카다미아 효능 견과류로 인기 끄는 이유




웰빙 바람을 타는 이유 부터는 사람들이 견과류등을 아침대용으로 드시던지 간식용으로 많이 찾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마카다미아라는 것은 캐슈럿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이 또한 많이 드시게 되면서 마카다미아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곤 해서 그에 대한 내용을 한번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마카다미아는 국내에서는 생산되지는 않고 하와이에서 대부분의 생산량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원산지는 하와이가 아닌 호주입니다. 다른 해외 지역(호주,아프리카)에서도 생산이 되기는 하지만 거의 90%이상이 하와이에서 생산이 되고있고, 하와이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기념품으로 많이들 사가지고 오신다고 해요. 




열량자체가 100그램당 700칼로리로 정도 되고, 열량이 높은 편이긴 해도 많은분들에게 건강견과류로 알려져 있답니다. 껍질이 두꺼워서 껍질은 못먹고, 그안에 있는 알갱이만 드실수가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효능을 꼽자면 첫번째로는 두뇌건강에 좋답니다. 많이들 이야기들 들으셨겠지만 견과류 상당 부분이 뇌발달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이야기를 들으셨을텐데 마카다미아는 그와는 달리 노혈관에 영향을 공급해주어 뇌졸중을 예방하거나 뇌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을 얻는다고 합니다. 그 이외에도 나이드신 분들의 치매를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효능으로는 마카다미아에는 칼슘함량이 높기 때문에 노인분들과 여성분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가 있고,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뼈에 영양분을 충분하게 공급해주고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마다카미아 속에 들어 있는 성분중에 올레산이라는 것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및 심질환,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마다카미아 효능으로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을 뿐더러 노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메가 3가 많이들어 있어 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같이 다기능을 가진 견과류인만큼 적당히 드셔주세요. 참고로 열량이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