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채 효능 무엇이 좋은걸까



삼채 효능 무엇이 좋은걸까






요즘에 건강에 관한 서적은 아니지만, 건강음료 및 즙, 차 등으로 저의 모든 생활 패턴을 바꾸기 시작을 하였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이번 환절기 시즌에 감기와 몸살로 너무 고생을 한 탓인지 건강에 대해 자연스럽게 신경을 쓰게 되기 차에 이후부터는 몸에 좋은 식물과 음식 과일 등등에 관련된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삼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채는 겉으로 살짝봤을 때는 부추와 약간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지만, 자세히 보면 잎도 두껍고 길이도 길게 자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삼채 효능 첫번째, 항암효과가 있다.


이 식물에 들어 있는 식이유황 성분(항산화제 역할), 비타민E, 코엔자임, Q10(항상화제 성분) 등등이 많이 많이 들어 있고, 항암효과에 좋다는 사포닌 성분이 인삼의 60배나 될 정도로 많이 들어 있답니다. 그러니 항암효과에 좋다고 인삼사먹을게 아니라 이걸 사드시는게 좋답니다.



삼채 효능 두번째, 당뇨개선과 성인병 예방에 좋다.


성분중에 유황성분이 당뇨예방에 도움을 주고, 이걸 오랫동안 꾸준히 드시면 인슐린을 분비를 활성해 해주어 췌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체네 활성산소를 분해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기 때문에 나이가 들고 생기는 각종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할 수가 있답니다.  



세번째, 피부질환에 효과적이다.


삼채에 들어있는 유황성분은 다양한 기능을 하는데 그중에서, 이성분이 콜레겐과 합성을 해서 아토피와 같이 피부질환을 가진 분들의 독성을 제거해주고 피부재생을 도와주어서 노화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네번째, 변비개선에 좋다.


변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건데, 이 식물에는 섬유질도 풍부해서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다섯번째, 남자들의 정력강화에 좋다. 


부추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삼채에는 마늘의 6배나 될 정도의 식이유황 성분이 들어 있어 정자의 재생과 움직임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제가 아시는 분들도 마늘이 정력에 좋다고 하시며 드시는분들이 있는데 이제부터는 삼채를 드시라고 얘기를 해줘야 할듯 싶네요 ㅎㅎ 


이외에도 뼈간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