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련초 효능 알고는 계셨나요



한련초 효능 알고는 계셨나요




한련초라고 해서 보기 힘든 식물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천만의 말씀 이 식물은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초본으로 한국 어디서든지 논이나 습지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거랍니다. 흔한 잡초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효능 자체가 뛰어 나서 인체의 간과 신을 튼튼하게 해준다는 얘기가 있어 이번에는 한련초 효능에 대해서 다른 것들도 알아볼까 합니다. 





1. 지혈작용 : 이 식물의 큰 장점 중에 하나인데, 출혈 부위에 특효라서 혈뇨, 하혈, 상처등에 지혈작용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혹시라도 이식물을 잘 봐뒀다가 응급상황이 생긴 경우 요긴하게 쓰일 수가 있습니다.


2. 향균효과 : 상처가 났을때 상처를 곪게 만드는 황색포도상구균과 여름철날 속썩이는 콜레라균과 이질균을 없애는 효과가 탁월하면서도 녹농균에 대해서도 강력한 향균효과를 자랑한답니다. 




3. 염증에 좋다 : 균을 퇴치 하는 효능이 크기 때문에 염증으로 인해서 간염 수치가 올라간것을 낮추는 효능도 있고, 혹시라도 여드름이나 아토피, 각종 피부질환을 개선하는데에도 좋은 효과를 걷을 수가 있습니다.



4. 모발에 좋다 : 한방에서는 한련초가 머리카락과 털을 자라게 하며 백발을 검게 해준다고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모발의 영양에 도움을 준답니다. 물론 한방에서의 이야기 이기 때문에 전적으로 모발 성장에 관한 직접적인 연관성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도움을 얻어야 한답니다.



5. 여성에게 좋다 : 한련초 효능 중에서는 여성이 한련초를 꾸준히 섭취를 해주는 경우에는 불규칙했던 생리 주기가 없어지고,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통증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한련초 효능으로는 불면증을 개선시켜주거나, 진통효과에 효능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