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씨 5가지 효능


해바라기씨 효능 



시골에서는 해바라기를 많이 볼 수가 있었는데, 저도 어느새 성인이 되고 난 이후 도시로 나오면서 이 꽃을 보기가 매우 힘들어 졌습니다. 어린 기억속에서나마 볼수 있는 그런 꽃이 되어 버렸습니다. 물론 보려면 직접 가서 볼수도 있겠지만 주변에서 흔히 볼수 없는 꽃이기에 말입니다. 여담이지만 이꽃의 꽃말은 숭배, 기다림을 뜻하고 있답니다. 오직 태양만 바라본다라는 의미에서 찾아 볼 수가 있겠지요. 자 그럼 꽃은 꽃이고 이번에는 해바라기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씨는 많이 보셧을 듯 한데요. 자그만한 애완동물을 기르시는 분들이라면 먹이로 자주 주셧을 듯 싶고용. 예전에는 이걸로 만든 과자까지 출시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다는 얘기 이겠지요. 그럼 몇가지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해바라기씨 효능은 씨앗 속에 많이 들어 있는 엽산,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과 동시에 항염증작용으로 동맥경화증을 예방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만 낮춰도 건강에 큰 예방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두번째로는 셀레늄과 지용성 비타민 A,E가 많이 들어 있어, 이런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기능으로 노화시기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미리 많이 드셔주시는게 좋겠지요.






세번째 해바라기씨 효능으로는 씨앗 속에 들어 있는 위 점막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베라타로틴과 비타민A, 마그네슘, 트리토합 성분등이 많이 들어 있어 위를 보호해 줌과 동시에 위를 이완시켜주기도 하여 위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위가 안좋으신 분들에게 아주 딱일 거 같습니다.  





네번째, 음식으로만 섭취가 가능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구리와 철 성분이 들어 있어서 빈혈끼가 있는 분들에게 좋고, 이 씨앗속에 들어 있는 아연 세포는 재생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몸에 상처가 있거나 혹은 발톱,손톱등을 건강하고 젊게 해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손톱이나 발톱이 일직선으로 된 줄이 많은 경우에는 그만큼 이러한 성분들이 부족하다는 것이죠. 





다섯번째, 해바라기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평소에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이 씨앗이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그리고 그외 엽산과 철분 함량이 많아서 임산부들이 필요로한 성분들이 있어 남편분들이 챙겨주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지금까지 해바라기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다재다능한 효과에 저 또한 많이 놀랐습니다. 자그만한 데도 몸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다는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아차, 그리고 이거 드시는 분들중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바라기 씨앗에는 지방이 다소 많이 함량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