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이번에 소개해 드릴것은 산수유효능 7가지와 함께 부작용에 대한 얘기를 할까 합니다. 제가 예전에 비해서 면역력도 많이 떨어진 상태에다가 체력도 예전에 비해 많이 안좋아진 탓에 몸이 고생을 많이 하고 있는 탓에 건강을 좀 챙기자는 생각으로 이번에 즙을 구매를 했습니다. 참고로 협찬같은거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제돈주고 제가 샀습니다. 아무튼 왜 제가 산수유를 선택했는지는 이제 조금씩 말씀을 드릴려고 합니다. 솔직한 맘같아서는 내가 직접 만들어 먹고 싶지만 그게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라서 만들어진 즙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어릴적에는 시골에서 자란 탓에 산수유를 손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가 못하네요. 그리고 몸에 좋다고 먹을 때에도 어디가 어떻게 좋은가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인지를 하고 드셔야지 좀더 건강을 챙길 수 있지 않을까요.





1. 간과 신장에 도움을 주어 간건강을 챙겨준다.


산수유에는 간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성분들이 있어 보다 간의 활동성을 도와주고, 성분중에서 코르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있는 이 성분은 부교감신경을 흥분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준답니다. 제가 또 간이 평소에 좋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이나 먹어야 할듯 싶습니다. 이제 당분간은 술을 줄이고 건강먼저 챙겨야 할듯 싶네요.





2. 여성 요실금 완화와 생리불순에 좋답니다.


생과를 드셔봤던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산수유에는 신맛이 있는데 이 성분이 근육의 수축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고, 방광의 조절능력을 향상시켜주어 여성분들의 요실금과 야뇨증들을 완화 시켜주는 효능을 얻을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생리불순(월경과다,생리통)이 심한 분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소에 즙이나 혹은 차를 만들어 주기적으로 드셔주시면 좋으실 거예요.





3. 남자들이 힘이난다 '정력에 좋다' & 원기회복에 좋다.


최근에 안 사실이지만 야관문이 남자분들한테 좋다고 소문이 자자하더라구요. 물론 이것때문에 먹는건 아니지만 이것또한 남자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4. 시력보호을 해준다.


성분중에서 비타민A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을 보호해주고 눈을 맑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눈이 침침해지거나 눈의 피로를 쉽게 느끼시는 분들은 요걸 드셔주시면 눈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답니다. 





5. 고혈압에,강장작용,배뇨작용에 효과가 있다.


산수유의 큰 특징중에 하나가 바로 고혈압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아주 뛰어나다는 겁니다. 열매를 직접 먹어 섭취하는 것보다는 씨를 그늘에 말려 달여 드시면 고혈압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기력회복에 이만한게 없다.


앞서 말씀을 드렸다싶이 사람의 원기를 북돋아주는 효능 또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랜 병치레를 하신 분들이나 갑자기 기력이 떨어지신 분들이 이걸 드셔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예방효과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겨울이 오기전에 꾸준히 드셔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 또한 기력이 떨어진 부분 때문에 이것을 신청한 이유이기도 하답니다. 





즙 먹어본 후기

: 이것을 직접 먹었을때는 쓴신맛? 이라고 표현을 해야 할까요?? 약간 텁텁하고 쓴맛도잇고 동시에 약간의 신맛 또한 느꼈습니다. 물론 몸에 좋은것들은 쓰다고 했으니 그래도 꾸준히 먹어봐야 알듯 싶습니다. 즙말고도 차로도 평소에 즐겨주시면 위와 같은 효능들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 부작용을 조심하자

- 산수유씨에는 독성물질이 약간 들어 있기 때문에 신장에 이상을 일으킬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때문에 씨를 드시는 분들이라면 전문의와 상의를 통해서 드셔주시길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이렇게 먹는걸로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건강한 삼시세끼와 함께 운동을 해야지 진정한 건강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저도 큰 맘을 먹은 만큼 이번 기회로 삼아서 운동도 다시 시작을 해볼까 합니다. 더 늦었다가는 저의 아름다운 젊은 시절의 모습또한 없을까 싶어 한번 도전을 해볼까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