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닉네임 변경 1분 완료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 1분 완료



안녕하세요 포뇨입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들 보내셨는지 모르겠는데요, 전 결혼식 다니느라 쉴틀없이 지방을 돌아다녀 너무 힘든 기억밖에 없네요.. 친한 친구 녀석이라서 안갈래 안갈 수도 없었고요,, 그래도 나름 주말 되면 오랫동안은 아니지만 시간나면 종종 하는 오버워치를 못했거든요. ㅅ_ㅅ 요즘에야 게임은 그냥 취미거리일뿐 많이 하지는 않습니다. 이 게임은 오픈하고 나서 해봤는데 제법 할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느새 벌써 레벨이 별하나 12렙이 되었습니다.(112랩) 집에 쪼금씩 했는데 벌써 100랩이 넘은걸 보면 꾸준히 했다는 뜻이겠지요..







제 플레이 수를 보면 거진, 1순위는 정크랫, 2순위는 메이 3순위는 아나... 뭐 이정도랍니다. 솔직히 공격 캐릭터 보다는 수비형 캐릭터를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그래서 1,2순위가 수비형 캐릭터랍니다. 수비형캐릭터로도 얼마든지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난하게 플레이를 하는 편이랍니다. 그리고 지원형 캐릭터도 많이 하는 편이라서 전체적으로 좀 그래요 ㅎㅎ 물론 제 친구들의 거의 공격형을 하는 편이라서 전 언제나 수비 아니면 지원, 그래도 각기 다양한 캐릭터만의 재미가 있는 편이라서 이것저것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제일 잘하는건 아나?? 정도가 될 듯 싶습니다. 물론 어디 내놓을 실력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웃고 즐겁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정도는 됩니다. 충 소리는 안듣습니다. ㅎㅎ 





그리고 게임을 하다보시면 다양한 닉네임들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웃긴 이름도 꽤 많죠.. 예를들면 '교회는 영어로' 라는 아이디라던가 ㅎㅎ 누군가를 처치하게 되면 '교회는 영어로 처치(+100)' 이러한 모습들 볼 수가 있어 각자의 개성에 맞는 닉네임을 만드시는 분들이 계시길래. 그럼 나도 기존 이름을 변경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초보자 분들은 어떻게 변경 하는지 모르실 것 같아서 제가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서 1분 완료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게임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변경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배틀넷앱에서 접속한 상태, 두번째는 홈페이지가서 변경하는 방법 2가지가 있는데, 앱을 사용하더라도 결국에는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변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배틀넷앱의 첫 화면을 보시면 왼쪽 상단에 있는 배틀넷로고를 클릭하면 저렇게 계정관리, 고객지원, 설정, 신규 콘텐츠, 의견보내기, 로그아웃, 종료 이렇게 메뉴얼이 나오는데 이때 하시는 방법은 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배틀넷 홈페이지로 방문하게 됩니다. 






계정관리로 들어가게되면 왼쪽에 계정정보가 나오게 되고 계정명을 바꾸실 수 있으시며 이름 아래 'BATTLETAG(배틀태그)'라고 보이실 겁니다. 그 옆에 변경 버튼이 있는데,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 을 하신 분들이라면 검은색으로 표기가 되고 경을 안하셨던 분들이라면 파란색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닉네임은 변경이 1회 입니다. 이후에는 변경을 하지 못하니 이점 꼭 인지하시고 신중하게 바꾸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름 바꾸기는 이번에 오버워치가 런칭되면서 예외적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 같았습니다. 게다가 닉변을 할때 겹치게 만들 수 도 있으니 참 좋은거 같습니다. 아이디 쟁탈전같은게 없잔아요..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닉으로 변경할 수 있어 참 좋은 기회다 싶었습니다. 이렇게 보면 되게 간단한 절차인데 어디서 변경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간혹 있어서 말씀을 드리는 거랍니다. 한번 바꾸고 나면 어차피 2차 기회는 없어요... 돈주고도 바꾸지를 못하게 되니 한번 바꾸신 후에 까먹으셔도 상관없을 듯 해요... 근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나중에 닉변 아이템들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걸요






기존에 롤을 하셨던 분들과 서든어택을 하셨던분들이 대거~!!! 오버워치로 전향하신 분들이 많으시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PC방 갔을 때에도 게임 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더라구요... 마침 서든어택2도 사전 종료 한다는 얘기도 있구요(출시하자마자 욕먹고 10월인가 강제종료라고 ;;; ) 서든어택은 좀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어요... 뭐랄까 성적인 묘현을 많이 포함된 컨텐츠들이 많이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눈살을 찌부리게 만들었던 사실 때문에 유저들도 떠난듯 싶었습니다. 





앞으로 여러분들도 다양한 게임들을 즐기시게 될 듯싶지만 FPS 게임중에서는 나름대로 게임 완성도는 높다라고 생각이 드는 오버워치 였습니다. 다만 너무 열심히는 하지마세요.. .건강에 좋지 않으니깐 말이예요... 게임도 적당히가 좋은 법 ^^ 지금까지 손쉽게 1분 안에 닉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떠신가요?? 좀 쉽게 이해가 가시나요?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워치 전적검색 OVERLOG 편!  (0) 2016.09.0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