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지뽕 효능 신이 내린 보약



꾸지뽕 효능 신이 내린 보약






꾸지뽕은 뽕나무과의 낙엽교목이며, 신이 내린 보약이라 하여 천목이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성질은 따뜻하고 맛이 단 편이고 잎, 열매, 나무껍질, 뿌리껍질 등 다양한 부분을 약재로 쓰인답니다. 채취 시기는 식에 따라서 영양분이 약 30배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시기 적절하게 드셔야 합니다. 가장 영양분이 풍부한 채취 시기는 3~4월달입니다.




꾸지뽕 효능


1. 식욕증진, 노화방지, 장 건강에 좋다.


2. 꾸지뽕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피로회복, 동맥경화, 모세혈관 강화에 좋다.


3.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도 좋다.


4. 각종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능이 좋은데, 기름을 내어 복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5. 만성 감염이나 자궁염, 생리불순, 생리과다 등에도 좋다.


6. 특히 꾸지뽕 뿌리는 당뇨, 고혈압, 암 등의 성인병과 생리통, 갱년기, 자궁근종 등 부인병에 잘 듣는다.


7. 눈이 충혈되었을 때나 귀가 잘 들리지 않을 때도 좋다.





꾸지뽕 먹는법


1. 꾸지뽕나무 50g을 물이 한 되가 반이 되도록 달여서 하루 3회 복용하면 폐결핵에 좋다.


2. 꾸지뽕나무 30g, 오이풀 10g, 유근피 30g에 물을 붓고 한 되가 반이 되도록 달여 하루 세번 나누어 복용한다.


3. 만성 요통이나 무릎 통증에는 꾸지뽕 잔가지와 잎 50g을 물 한 되가 반이 되도록 달여 하루 세 번 나누어 복용하거나 달인 물로 찜질, 목욕한다.


4. 꾸지뽕 뿌리를 차로 마실 때는 약 90도에서 3시간 이상 팔팔 끓여야 가장 영양분을 가득 담아 마실수 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