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효능 면역력을 좋게하는 약초




구기자 효능 면역력을 좋게하는 약초





지골피는 구기자의 뿌리껍질을 건조한 것을 일컫는답니다. 구기자는 습기가 있는 토양이나 모래에서 잘 자라는 편이고 생명력이 강해 해충의 피해에도 잘자라는 편이라서 재배가 쉬원 생명력이 강해 일반 정원에서도 손쉽게 키울 수가 있답니다. 이 약초는 차가운 기운이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는 맞지 않고, 몸안에 염증이 있는 환자를 구기자를 피해야 한답니다. 





구기자의 효능


1. 비타민C와 B-시토레스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고 피를 맑게 해준답니다.


2. 이약초 안의 루틴은 혈관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며, 혈압을 낮춘다.


3. 구기자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간 기능을 향상한다.


4. 산틴 유도체가 들어 있어 간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5. 베타 아미노산 화합물은 위액의 산도를 조정하여 위장의 부담을 줄인다.





6.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젖산의 축적을 막고 피로를 해소해준다


7. 구기자에 들어 있는 제안잔틴은 눈 망막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이기도 한데, 자외선 등에 의해 눈이 산화하는 것을 막는다.


8. 시력 저하, 백내장, 녹내장 등을 예방하며, 노화로 인한 눈의 질병을 방지해 준다.





9. 구기자의 뿌리인 지골피는 특히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 예방, 각종 감염을 막아주는 효능이 뛰어나다.


10. 지골피는 모이 허약해서 열이나는 증상에 특별한 효능이 있다.


11. 지골피는 폐결핵이나 끊임없이 기침이 나오는 증상, 토혈 증상, 당뇨, 신경통, 두통, 어깨통증, 근육통 등에 약으로 사용한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