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효능, 다이어트에 제격


고구마 효능, 다이어트에 제격



이제 겨울이죠.. 딱 생각나는거 없으세요...?? 추운 날씨에 군고구마 호호 불어가며 먹는 작은 재미도 있는데 말이죠.. 요즘에는 많이 없어졌는데 어릴적에 군고구마 장사가 많았는데 말이죠.. 고구마는 척박한 땅에서도 재배할수도 있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도록 해줘서 예로부터도 식량난을 겪는 백성들을 위해 오래전부터 심어왔답니다. 




고구마에는 녹말, 당,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분이 다양하게 들어 있는 영양덩어리랍니다. 뿐만 아니라 줄기나 덩이뿌리도 다 쓰임새가 있답니다.




고구마 효능 5가지


1.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변비해소)


2. 알칼리성식품이기 때문에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몸속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배출시켜 주는 것을 돕습니다.


3.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어 위암과 폐암을 예방해줍니다. 


4. 비타민 C가 많이들어 있어, 노화 예방과 피부미용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5. 풍부한 섬유소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도록 해주어서 다이어트에는 아주 제격이랍니다.





고구마 보관하는 방법


일주일 이상 보관할 때에는 습기가 없는 서늘한곳이나 냉장보관을 해주고, 자리를 옮기면서 보관하게 되면 부패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한자리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를 처음 받게 되는 경우 신문지를 바닥에 깔고 펼쳐 놓아 수분을 말리면서 썩은 고구마가 없는지 골라냅니다. 

온도변화에 아주 민감하기 때문에 집안 가장 안쪽에서 보관해두도록 합니다.





먹는 방법도 다양하겠지만, 아무래도 군고구마나 쪄서 먹는게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거기에 김치 하나 딱 올려서 먹으면 아주 굿굿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