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효능 / 감자 보관하는 방법



감자 효능 / 감자 보관하는 방법





감자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요? 저도 감자칩 좋아한답니다. 감자의 원산지는 칠레, 페루 등 남아메리카이며, 우리나라에 건너온 정확한 시기는 알수 없으나 1800년대 조선시대에 중국에서 건너온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그리고 감자는 아무리 먹어도 탈이 없는 약재이기도 하면서 과거로부터 장수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맛뿐만 아니라 건강으로도 많은 이의 사랑을 받는 식품 중에 하나랍니다. 


감자를 약으로 챙겨 먹을 경우에는 생즙을 내어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감자 속에 있는 비타민C는 다른 채소처럼 열ㅇ르 가한다고 파괴되는 것이 아니어서 생즙으로 먹기 어려울때는 삶거나 요리해서 먹어도 좋답니다. 독일이나 프랑스 등에서는 예로부터 감자를 땅속의 사과, 영양덩어리라고 부르며 즐겨 먹어왔답니다.





감자의 효능으로는,


1. 감자에는 비타민c와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2. 감자에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3. 감자에 들어 잇는 식이섬유는 지방,당질 흡수를 막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며, 장내 유익한 균을 증식시켜 변비를 개선하는 등의 효과를 일으키도록 한다. 


4. 나트륨과 칼륨은 동일한 비율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감자에는 나트륨보다 칼륨이 약 12배 들어 있어 나트륨을 중화하는 데 충분하다.





5. 감자는 알칼리성 건강식품으로, 저칼로리라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다.


6. 당뇨에는 적당한 에너지와 영양 균형이 잘 잡힌 식사가 중요한데, 감자는 이에 가장 적합한 음식이다. 


7. 감자에는 사과보다 비타민c가 두배 정도 더 들어 있어 스트레스를 이기는 음식으로도 매우 좋답니다. 






감자 보관하는 방법으로는 아시다시피 감자는 빛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빛을 받으면 파랗게 변식해버리는데 바로 먹지 않는다면 검은 봉투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싹이 나지 않게 하려면 감자를 보관하는 곳에 사과 한두개를 함께 넣어줍니다. 사과는 감자의 발아를 억제하는 에스틸렌이을 발산하여 싹을 틔우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