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초 효능 알아보는 시간




감초 효능 대체 어디가 좋은 것일까?



예로부터 감초라는 단어는 약재이름 말고도 다양한 곳에서 쓰이기 시작을 하였답니다. 이것은 한약을 지을때 쓴맛을 줄이기 위한 천연단맛을 내는어 처방을 하였는데, 단맛을 부여한다는 의미로, 영화계의 감초역할, 큰 역할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거 없이는 아쉽다는 이야기를 종종 하곤 했답니다. 말인즉슨 어떤 일에 빠짐없이 들어간다는 의미이겠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그 의미 알았으니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초 효능의 첫번째 기능은 몸소겡 있는 나쁜 중금속물질들을 배출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이와 비슷한 효능으로는 음주를 많이 하고 난 다음날에 감초와 관련된 것을 드시면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겨울철 잦은 목감기와 일반 감기에 도움을 준답니다. 목감기의 경우에는 목에 자꾸 가래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시면 감초를 달인 물을 드셔주면 도움이 되고, 잦은 기침과 같이 기관지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도 개선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피를 맑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고, 피부톤을 한층 밝게 해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네번째, 평소에 위가 안좋은 분들의 경우와 함께 입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시는분들 또한 감초달인 물을 드셔주시면 위장기능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개선시킬 수가 있습니다.  감초 효능 중에 플라보노이드와 칼콘 성분이 암예방을 해주는데에도 큰 도움을 준답니다 .



다섯번째, 변비로 고생중이신 분들에게 감초 달인 물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운동을 시작하여 근육통으로 시달리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감초 효능을 여러가지 알아보았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