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보배추 효능 5가지, 천연항생제


주말 잘들 보내시나요? 오늘은 곰보배추 효능에 관해서 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이름처럼 특이해서 일반분들은 명칭에 대해서는 알아보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곰보배추는 시골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의 한 종류이기도 합니다. 특징은 배추와 상추의 중간생김새라고 볼 수 있고, 겨울에도  이식물은 얼어죽지 않고 견딘다고 해요. 그만큼 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겨울에 채취한 곰보배추 효능이 제일 탁월 하다고 해요. 최근들어 예전에는 많은 분들이 알아보지 못하고 흔히 잡초로 알아본 분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웰빙바람을 통해서 많은 건강tv프로그램에서 각종 새로운 먹거리에 대해서 방송이 나오면서 이것에 대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인기가 높아졌다고 해요. 


그래서 이제부터는 천연항생제라고 불리우는 곰보배추에 대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맛에 대해 살짝 설명드리면, 

: 맛은 쓰고 맵지만 독성은 없습니다.




첫번째, 기관지 질환과 비염에 좋답니다. 


제목에 말씀드린대로 천연항생제로 불리는 이유는 이 속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라는 성분이 항염 작용을 해주어서 특히 호흡기 계통의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는 아주 특효라고 합니다. 비염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도 좋다고 해요. 특히나 환절기 시기 때 호흡기 질환이나 감기로 인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두번째, 몸속의 피를 깨끗히 만들어 줍니다. 


곰보배추에 들어 있는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이이 혈관 속에 들어 있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피를 맑게 해주면 걸릴 수 있는 질병인 동맥경화,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도 얻게 된답니다. 





세번째, 염증을 개선시키는 효과


앞서 말씀드린 플라보온이드 성분은 천연항생제로 항염작용이 염증을 개선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흐흡기 말고도 피부에 생기는 각종 염증개선효과가 뛰어나고 특히 아토피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효과가 좋답니다. 그래서 이 채소의 추출액으로 만든 비누도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 지혈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곰보배추 효능 중에서도 지혈효과가 탁월한데 ,평소에 혈뇨, 자궁출혈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을 뿐더러 냉증, 생리통, 자궁질환과 같이 여성분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 체내 출혈이 생길 경우 빈혈이 올수도 있는데 영양상태가 좋은데도 불구하고 빈혈 수치가 지속적으로 떨어진다면 여성분의 자궁쪽 검사를 하고, 위내시경과 더불어 대장 내시경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섯번째,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 효과에 좋습니다. 


올해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획기적인 소재를 곰보배추에서 발견을 했는데, 골조직의 파괴를 막아주고 밀집도를 향상시킬수 있는 소재를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이로써 앞으로는 기존의 골다공증 치료제보다도 높은 치료효과와 적은 부작용으로 새시대를 알릴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었으면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