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 9가지


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 9가지 



생선을 좋아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오히려 냄새 때문에 멀리 하시거나 드시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평소에소 생선구이를 잘먹습니다. 물론 회로도 좋아하는 편이라서 종종 횟집에 들러서 소주에 한잔 하며 먹는답니다. 생선은 맛있기야 하겠지만 문제인 것은 다름 아닌 냄새, 제가 아는 분들 중에 한분의 경우에는 평소에 생선을 즐기시긴 하지만 냄새가 심한 음식을 먹을 경우에는 아예 입에 대지도 못한답니다. 그만큼 향이 쎄면 먹기가 힘듭니다. 물론 아시다시피 생선이 몸에 좋은 건 다들 아실거에요. 단백질의 원천이죠. 특히 고등어의 경우에는 많은 단백질과 맛으로 사랑을 받기도 하지요. 게다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장점 때문에 오늘내 밥상에도 자주 올라오곤한답니다. 좋은건 알겠지만 냄세가 심하면 먹지도 못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 9가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방법만 알고 계셔도 남편에게 혹은 아내에게 사랑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첫번째 방법으로는 우유를 이용한 냄세 제거 방법입니다. 우유는 평소에도 많이 드실 뿐더러 쉽게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요긴한 방법인데 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우유를 일정량(생선크기에 비례)하여 5~10분정도 반쯤 담길정도로 담가 두셨다가 꺼낸 후에 요리를 하시면 비린내가 제거되어 요리를 하시는 데에도 큰 거부감 없이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2. 두번째 방법으로는 바로 된장. 된장을 싹싹 발라두었다가 일정시간 지난 후에 삶으면 비린내가 싸악 없어집니다. 여기서 우유와 된장의 특징을 살펴볼 수가 있는데 단백질 성분 자체가 비린내를 흡수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비린내를 없앨 수가 있는 것입니다. 



3. 세번째 방법으로는 생강 또는 파를 이용하시는 겁니다. 생강은 이미 많이 알려졌다 싶이 냄새를 제거하는데 좋다는 건 다들 아실 겁니다. 파 또한 마찬가지여서 매운탕 끓일 때는 파는 무조건 들어가시는거 아시죠? 이렇게 2개를 동시에 사용하실 경우에는 비린내를 깔끔하게 없애실 수 있을겁니다. 



4. 네번째방법으로는 바로 소금. 생선시장에 가시면 소금에 절여 있는 생선들을 많이 보실 수가 있을겁니다. 이런 방법으로 생선 비린내 제거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5. 다섯번째 나무를 태운 재를 이용한 비린내를 제거할 수가 잇습니다. 특히 생선 종류 중에서도 메기 또 는 장어 종류를 조리하실때 소금을 뭍여 계속 문지르고 문지르면 점액질 성분이 다 빠지게 되는데, 이 점액질 성분이 비린내 만드는 원인이기 때문에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6. 여섯번째로는 소금, 녹말가루, 심황가루를 섞은 혼합물을 이용한 제거 방법입니다. 비린내 제거 방법은 혼합된 물질을 가지고 요리를 하기전에 발라주고 다시 30분 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주시면 향이 싸악 없어집니다. 



7. 일곱번째로는 많이들 이용하시는 레몬즙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레몬즙이 없을 경우에는 식초를 요리하시전에 발라주시면 냄세제거에 좋습니다. 



8. 여덜번째 방법으로는 청주를 이용한 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입니다. 청주나 백포도주에 생선을 적셔 준 후에 2분정도 지난 후에 청주를 닦아내고, 시간을 좀 두면 마른 후에 요리를 하게 되면 비린내 제거가 됩니다. 



9. 마지막으로 아홉번째 방법인데, 생선 말고 오징어를 요리하 실 경우, 오징어 냄세도 만만치 않은데 , 참기름과 또는 설탕을 이용하게 되면 효과적으로 냄세를 없앨 수도 있습니다. 설탕에 오징어를 약 3분~5분정도 담갔다가 헹군후에 요리를 하시면 오징어 특유의 향이 많이 사라진답니다. 



자, 이렇게 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남자분들도 요리를 많이 하시는데 이런 자그만한 팁들을 숙지하신 후에 요리를 하신 다면 아내에게 혹은 여자친구에게 더욱더 많은 사랑을 받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가정주부님들에게는 나름대로 꿀팁이 될 듯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