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활성화 및 해제 방법 [모바일버전]




페이스북 비활성화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젊은 분들과 더불어 30~40대 분들 또한 많이 이용하시고 계시는 대표적인 SNS라고 꼽습니다. 모바일과 더불어 PC도 가능하게끔 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시는데 막상 이용을 하시다보시면 초보자분들의 경우 기능 활용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중 계정 비활성화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활성화란? 말그대로 계정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는 의미입니다. 탈퇴와는 다른 의미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다시 계정을 활성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심려는 안하셔도 된답니다. 따로 탈퇴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STEP.1 페이스북 탈퇴하기[링크]


말씀드리기에 앞서 방법에 대해서는 PC와 모바일이 있는데 저는 모바일을 활용한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메인페이지가 보여지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따로 글을 작성하거나 하지는 않고 정보를 얻기 위해서 이용하는 케이스입니다. 페북안에서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보고 공유할 수 있는 이점 때문에 저도 자주 이용을 하는 편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비활성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상단 4개의 아이콘 중에서 맨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 줄 3개 아이콘을 선택하여 줍니다. (PC와 다른 환경이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해당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다양한 메뉴얼들이 보여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도움말 및 설정] ->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계정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이 안에서도 다양한 메뉴얼들이 보여지게 되는데, 이중에서 [보안]을 클릭하여 줍니다.




[보안 설정] 메뉴얼로 들어가게 되면 여기에서는 로그인알림, 로그인승인켜기, 타사 인증도구, 믿을 수 있는 연락처, 앱 비밀번호, 인증된 기기, 로그인한 위치, 기념계정 관리자, 계정(비활성화하기)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비활성화하기]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 전에 빠진게 있는데 보안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메세지가 뜹니다.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페이스북 비활성화 메뉴얼이 펼쳐지게 됩니다. 이때 계정을 페이스북 비활성화 할 경우 본인이 해당 계정을 이용하시며 활동했던 부분들이 사라지게 되거나 혹은 타인에게 본인의 이름이 표기되지 않습니다. 내용을 살펴보시고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이유에 대해서 체크를 하신 이후에 하단으로 내리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어 집니다. 


반대로 페이스북 비활성화 계정을 다시 원상복구로 하실 생각이시라면 해당 루트를 그대로 들어오신 이후에 변경을 해주시면 다시 페북을 정상적으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에 대한 말씀을 드렸습니다. 요즘들어 개인사생활 침해의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SNS이다보니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을 하여 관리를 해야지 해킹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점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외에대 페이스북에 대한 기능 설명이나 이용관련 방법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