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후아 드뎌 2016년 추석을 맞이하기 딱 하루 전이네요.. 다들 고향에 내려갈 생각과 긴 연휴로 지친 심신을 달랠 생각으로 아마두 다들 신나 있으실거 같습니다. 물론 저 또한 올 추석을 맞이하여 귀성길에 오르게 되는데, 솔직히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긴 시간 동안 운전을 해야 하는 탓에 졸음운전을 하지 않을까, 혹은 가는 도중에 사고라도 나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도 좀 들구요.. 아무래도 전국에 있는 차들이 움직이다보니 그만큼 자동차 사고도 많이 일어나는 까닭에 즐거운 추석 때 어떤 이들은 눈물을 훔치시는 분들도 계시기도 하답니다. 가족들을 일찍이 보고 싶은 맘이 있어서 서두르시는 분들이 계실건데 그래도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하여 천천히 가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고향길에 오르실때 꼭 챙겨야 할 것들이 있는데, 제가 몇가지를 말씀드려보면 오랜 장시간을 이동하는 탓에 차안에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그러니 우선 목배게를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운전자는 그렇다 쳐도 옆에 앉아 있는 분들 또한 장시간 계속 타있기 때문에 잠을 계속 자게 되는데 목배게 만큼 좋은게 없어요 ^^ .. 그리고 비상약 오랜 운전이나 혹은 고향을 내려가서 많은 음식들을 한꺼번에 먹다보면 탈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비상약을 통해서 해결해보시구영,, 아이들이 마구 뛰어 놀다가도 다치는 일이 허다하니 비상구급약을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추석이라고해서 다들 좋은 것만은 아닐거에요.. 일때문에 혹은 사정이 생겨서 고향이 가고 싶어도 가시지 못하시는 분들 또한 많으시답니다. 먹고살기에 바빠서 제일 바쁜 추석에 일을 마치고 그 이후에 가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다 맘이 그러실꺼에요... 다들 모이는 자리에 본인만 못가서 미안한 그마음... 저도 몇번 겪어 봤기에 알수가 있답니다. 그래도 묵묵히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화이팅을 외쳐봅니다. ^^ 

추석이 되면 뭐니뭐니 해도 다양한 먹거리가 아닐 듯 싶습니다. 대표적인것으로는 송편, 갈비, 전 등등 수많은 음식들이 만들어 진답니다. 아~!! 잡채도 있구나 !! 어떤 분들은 추석이 몇일 안되는데도 불구하고 추석지나고 나면 2~3kg가 늘어났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진짜로 추석때 많이 먹어서 살찌시는 분들도 되게 많답니다. 저도 추석때만 되면 하도 많이 먹어서 포동포동 해지는 모습을 매년 똑같이 반복을 하고 있답니다. 정말 어느때 먹는 것보다도 추석 때 먹는 음식들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더라구요. 그러니 안먹을래야 안먹을 수가 없는 것이죠.. 그래도 추석음식들이 대부분 기름진 음식이기 때문에 배탈이 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그걸 고려해서 드시면 되실 거 같아요. 

다들 기분이 너무 좋다고 너무 신나있지 마시구요 ㅎㅎㅎ 조심히 다녀오시길 바랄게요.. 아무 탈없이 가족들과 함께 하는 자리 즐거움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 또한 이번 귀성길이 힘들기야 하겠지만, 나름대로 즐겁게 보내보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